Google Search 색인이 뭔가요?
Google Search 색인은 구글이 웹에서 정보를 찾아서 저장하는 것을 의미해요. 구글은 자동으로 웹사이트를 발견하고, 그 정보를 저장해서 사용자가 검색할 때 그에 맞는 결과를 보여줍니다. 그런데, 구글이 이 정보를 저장할 때, 그 정보를 색인이라고 해요. 그래서 색인에 없는 정보는 검색 결과에 나타나지 않아요. 새로운 정보나 수정된 정보가 있으면, 그 정보가 색인에 추가되도록 구글에게 요청을 보내야 해요.. 이렇게 하면 검색 결과에 빠르게 표시될 수 있습니다.
구글은 크롤러라고 불리는 자동화된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인터넷을 주기적으로 탐색합니다. 이 크롤러는 웹 사이트를 방문하고 페이지의 콘텐츠를 읽어오며, 그 정보를 구글의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합니다.
티스토리와 같은 블로그 플랫폼은 일반적으로 구글 검색 엔진에 자동으로 색인되도록 설정되어 있지만, 경우에 따라 특정 페이지가 구글에 색인되지 않았거나 구글 검색 결과에 나타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렇기 때문에 포스팅한 글을 정기적으로 구글에 검색해 보고 검색되지 않을 때, 색인요청을 해 줘야 합니다.
색인 요청의 필요성
시간 단축
새로운 글을 작성하거나 수정할 경우, 구글이 스스로 해당 글을 발견하는 데에는 시간이 걸릴 수 있지요, 이러때 색인을 요청하면 구글이 작성한 글을 빠르게 검색할 수 있게 합니다.
트래픽 증가
새로운 글을 작성한 경우, 해당 글이 검색 결과에 나타나면 내 블로그의 트래픽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블로그의 인기도를 높일 수 있지요.
정확한 색인
블로그 글이 구글에 의해 정확하게 색인되지 않았을 경우, 검색 결과에 표시되지 않거나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으니, 이럴때는 꼭 색인을 요청하여 필요합니다.
SEO 개선
검색 엔진 최적화 (SEO)를 위해서도 색인을 요청이 필요합니다. 색인 요청을 통해 구글은 해당 페이지를 더 높은 순위로 표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정보의 빠른 공유
내가 핫한 잇슈를 포스팅 했을 경우 내가 포스팅한 정보를 빠르게 공유하고자 할 때, 구글에게 색인을 요청하여 해당 정보가 빠르게 검색 결과에 표시될 수 있습니다.
요약하면, 구글에 색인을 요청함으로써 블로그 글이 빠르게 검색 결과에 표시되고, 트래픽을 증가시키며, SEO를 개선하여 블로그의 가시성과 인기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색인 요청 방법
① 먼저 구글 서치 콘솔에 가입하고 웹사이트를 등록하세요.
② 구글 서치 콘솔 URL 검색 > 검색창에 내 블로그 URL(http://내블로그 주소.tistory.com)을 넣고 검색
③ 검색 결과가 'URL을 구글에 등록되어 있지 않음'으로 뜨면, '실제 URL 테스트' 클릭
④ 테스트 후 'URL을 구글에 등록할 수 있음'이라도 뜨면, '색인 생성 요청' 클릭
⑤ '색인 생성 요청됨' 에 체크사항 확인하면 끝.
이후 구글은 해당 페이지를 빠르게 크롤링하여 색인에 추가할 것입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구글에 새로운 컨텐츠를 빠르게 색인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색인이 되기까지는 시간이 소요된다고 하니, 조금 기다려야 합니다.
구글 써치 콘솔
'블로그 운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꾸미기: 목차 만들기 (92) | 2024.03.18 |
---|---|
티스토리 꾸미기: HTML,CSS 이해와 적용 방법 (70) | 2024.03.16 |
티스토리 꾸미기: 가독성 높이는 형광펜 효과 (13) | 2024.03.15 |
메타 태그 최적화로 블로그 성장 시키기, 5가지 꿀팁! (103) | 2024.03.12 |
블로그 저작권 지키는 확실한 전략! (64) | 2024.03.11 |